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조용필 55주년 꿈같은 잠실 콘서트

by 단풍냥 2023. 5. 14.

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잠실 올림픽 주 경기장에서 펼쳐진 조용필의 '드림 퍼포먼스'

 지난 13일 밤 서울 잠실올림픽 주 경기장에서 '가왕 조용필'의 지난 55년 역사가 파노라마처럼 펼쳐졌습니다. 이 무대는 조용필 단독 콘서트 '2023 조용필 & 위대한 탄생 콘서트'로 '가왕' 역사상 여덟 번째 단독 콘서트인 이번 콘서트에서 조용필은 자신의 커리어를 집약한 25곡을 선보였습니다.

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 검은색 코트에 도트무늬 셔츠를 입고 '미지의 세계'를 열창한 그의 오프닝 무대부터 관객들은 열광했습니다. 팬들은 여기저기서 "오빠"를 외치며 그가 '단발소녀'를 부를 때로 시간을 거슬러 올라간 듯했습니다. 첫 무대부터 화려한 불꽃이 상공을 가득 채웠고 경기장 곳곳에 푸른색 레이저가 빛을 뿌리며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.

팬들과 함께한 화려하고 즐거운 55주년 콘서트

조용필 콘서트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조용필은 '그대여'와 '못 찾겠다 꾀꼬리'를 연이어 부르며 관객들에게 함께 노래하고 춤추자고 연신 분위기를 끌어올렸습니다. 기타를 치며 매 순간 열정적으로 노래하면서도 '가왕'의 독특하고 뚜렷한 목소리는 완벽했습니다.

 

조용필 콘서트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거대한 반원형 LED 스크린은 화려한 비주얼을 더해주었고 가수로서의 놀라운 재능은 여전하단 것을 실감케 했습니다. 조용필이 무료로 증정한 응원봉은 음악의 리듬에 맞춰 색이 변하며 장관을 연출했습니다.

조용필 콘서트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 또한 조용필이 2022년 히트곡 '세렝게티처럼'을 부를 때 화면에는 광활한 초원이 비쳤으며 LED 스크린 속 밤하늘을 가득 채운 별들과 함께 관객들의 환상적인 호응을 불러일으켰다. 이에 '가왕' 조용필은 어깨를 살짝 치켜들고 더욱 진심으로 노래를 열창하였습니다.

조용필 콘서트조용필 콘서트
출처 - 구글 이미지

성황리에 끝난 55주년 조용필 단독 콘서트

 조용필은 '돌아와요 부산항에', '창밖에 여자', '잊혀진 사랑' 등 콘서트에서 좀처럼 부르지 않는 초기 히트곡들을 팬들에게 선물하기도 했습니다. 화려한 퍼포먼스와 추억 가득한 조용필의 드림 퍼포먼스 콘서트는 시대를 초월한 공연이었습니다. 이 공연은 예술가로서의 그의 위대함과 오랜 세월이 지난 지금에도 청중을 즐겁게 하고 놀라게 하는 '가왕'의 능력에 대한 증거였습니다.

댓글